메뉴 건너뛰기


멋진 남자를 상징하는 아이콘과도 같은 슈트. 특히 내 몸에 꼭 맞는 재단과 디자인으로 어느정도 체형을 보정해주면서 스타일을 살릴 수 있는 맞춤정장 시대가 도래했다. 과거 돈있는 사람들만 누리던 고급진 맞춤정장 가격이 점점 현실화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맞춤정장을 입기 시작한 것이다. 토리브 역시 스타일리시한 맞춤정장으로 주가를 올리고 있는 요즘 핫한 브랜드이다. 토리브를 이끌고 있는 미모의 CEO 서영지 대표를 만났다.

9.jpg

Q>토리브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저희 토리브는 젊은 디자이너와 운동선수출신 대표가 만든 트렌디한 맞춤정장 브랜드입니다. 운동선수들이 가장 많이 찾는 맞춤정장 브랜드이기도 하고, 웨딩업체 예복부터 대기업 유니폼까지 소화해낼 수 있는, 그야말로 요즘 가장 뜨고있는 핫(?)한 맞춤브랜드 입니다. (부끄부끄)

Q>굉장한 미인이신데, 여성 CEO로 일하면서 힘든 점은 없으세요?
제가 본격적으로 일을 시작한 게 벌써 햇수로 3년째에 접어들었어요. 대부분의 맞춤정장 브랜드가 6개월 안에 문을 닫는 곳이 80%라고들 얘기합니다. 그런 치열한 환경에서 힘든 점이 없었다면 거짓말이겠죠. 처음엔 어린 나이에 대한 편견이 있었어요. “이렇게 어린데 잘 할 수 있겠어?” 실력과 무관한 나이에 대한 편견들이 저를 더 많이 뛰어다니게 하고 밤새 야근하게 만드는 채찍질이었던 것 같아요. 지금은 그때 의심하시던 분들이 더욱 단골손님이 되서 지인분들도 많이 소개시켜주세요. 

Q> 특별히 남성복을 시작하게 된 계기가 있으신가요?
물론 제가 어린 나이에 창업을 하게 된 엄청난 계기가 있었죠. 학교 다닐 때 교수님이 권해주신 공모전이 있었어요. 제가 워낙 학교 다닐 때도 모범생보다는 모험생 스타일이였거든요. 뭔가 저랑 어울린다고 생각하셨는지, 대학생 벤처대회를 추천해주셨어요. 그때 서울권에서도 내노라하는 유명 대학팀들이 많이 나왔는데, 제가 혼자 나가서 대상을 받았거든요. 정말 스스로 자랑스럽더라구요. 그 때 정부사업이랑 산학협력에서 저를 많이 지원해 주셨어요. 여기까지가 제가 창업을 하게 된 계기이고, 남성복을 제가 하게된 계기는 다음 질문에서 자세히 말씀드리는게 좋을꺼같아요.

전신.jpg

Q>운동선수 맞춤정장으로 콘셉을 잡으신 이유가 있으신가요?
제가 창업할 때, 남자 그것도 굳이 운동선수로 타켓을 잡은 이유는, 하고싶은 것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될 것 같은 것을 하고 싶었어요. 그 것을하면 밥은 안 굶겠다 싶은것 말이죠. 말 그대로 사업이니까요 ^^
남들이 다하는 레드오션보다는 블루오션을 찾고 싶었거든요. 그때 마침 같이 창업한 대표님이 단거리 육상선수 출신이였는데, 허리는 개미 허리인데, 허벅지가 말벅지라 옷을 못사입는 선수들이 많다고 하소연을 하시더라구요. 그런 선수들이 어마어마하게 많다는 말과 함께. 제가 그때 바로 생각했죠. 수요는 확실히 있는데, 아직까지 그들만을 위한 전문 맞춤샵이 없다는 것. 맞춤 자체는 레드오션이지만 운동선수 전문 맞춤샵은 블루오션처럼 느껴졌어요, 그때부터 진천 선수촌까지 찾아가면서 왠만한 선수분들 옷은 다 맞춘거 같아요. 그때 지금 대표님이 이거 정말 크게 될 사업 같다며 과감히 운동을 접고 창업에 동참해주셨죠. 선수분들이 의리가 좋으세요. 정말 홍보도 많이 해주시고. 이제는 가족같은 선수분들도 많아요 ^^

Q> 맞춤정장 외에 다른 넥타이, 액세서리 등 새로운 아이템을 구상중이신지? 
구두를 제작 중에있어요. 제가 맞춤정장을 만들면서 한국 수제구두협회 연구원으로 일했었거든요. 정말 다재다능하죠? 하하하하 농담입니다. 그곳에선 3D스캔으로 발을 본떠서 맞춤 제작을 하는 그런 연구 하는 프로젝트를 했었는데, 저희 맞춤정장이랑 정말 딱 맞아 떨어지는 아이템이잖아요. 지금 준비는 거의 되있는 상태예요. 조금만 기다리시면 멋진 토리브 구두도 만나실수 있습니다. 

Q>스포츠 선수들의 체형이 매우 다양한데, 토리브 맞춤정장이 스포츠 선수들을 위한 장점을 가진다면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제가 하나는 확실히 말씀 드릴수 있는게, 선수분들 의상제작에 제일 중요한 것은 기술이 아닌 경험이예요. 처음에 단거리 육상 선수분을 데리고 30년 넘게 재단만 하신 선생님께 모시고 갔는데, 선생님이 그러셨어요 “이런 치수는 내 평생 처음 본다.” 그 정도로 그냥 일반 의류만 피팅해온 분들은 상상할수 없는 특이체형들이 운동선수예요. 그만큼 선수들이 열심히 땀 흘린 결과물이고, 멋진 몸이지만, 저희에겐 정말 어려운 과제거든요 .단거리 선수들은 허리는 얇은데 허벅지가 두껍고, 배구선수들 가운데는 팔길이가 다른분들, 어깨가 많이 말린 분들도 있어요  그리고 골반이 조금이라도 틀어지면 허벅지 크기가 엄청 달라져요. 그런 디테일한 부분들은 다 경험이거든요. 위에 말씀 드린 것처럼 저는 종목마다 대부분 선수분들의 옷은 다 제작했던거 같아요. 어디를 더 늘려야 편한지, 잡아줘야 편한지, 그런 부분들에 대한 노하우가 생기는 것이 사실이죠 . 이런 노하우는 선수들뿐만 아니고 일반 고객님들이 오셔도, 정말 토리브옷은 핏이 좋은데 편하기까지하다는 말씀을 정말 많이 해주세요. 그래서 지금도 더 연구하는 부분이예요. 옷은 이쁜만큼 편해야죠.

Q> 유명 스포츠 선수들의 섭외는 직접 하시는 건가요?
위에 말씀드린대로 권경상 대표가 그부분은 많이 진행하는 부분이예요. 현역 선수로 오래 있었고, 지금도 레져스포츠 박사과정을 하면서 대학강의를 나가기 때문에 선수 쪽에 인맥이 엄청나죠. 그 덕을 많이본 것이 사실이지만, 그분들이 옷이 안 이쁘고 편하지 않았다면 오지 않았을거예요. 선수분들이 스타일에 굉장히 민감하세요. 그만큼 섭외력엔 기술력이 포함되어 있겠죠?

Q> 다음 모델로 점 찍어두신 분이 있다면?
너무 많아서 문제예요ㅜㅜ 근데 전 멋진 선수분들 화보를 찍고싶어요. 선수분들이 정말 너무~~ 완전~~~ 멋진 분들이 많아요. 그래서 한 분 한 분 말씀드리기가 너무 어려워요. 제가 지금 엄청 열심히 섭외중인 모델분들이 있거든요. 나중에 홈페이지로 꼭 확인해주세요. 아 참!! 홈페이지가 리뉴얼 들어가서 5월 초에 새로운 홈페이지를 만나실 수 있어요. 진짜 멋진 화보사진 보실수 있을꺼예요 ^^

Q> 다가오는 봄철, 남성 독자들에게 정장 스타일의 멋진 코디를 귀뜸해주신다면?
우선 봄이니까 좀 가벼운 느낌이 들면 좋을꺼 같아요. 소재가 얇아져도 가벼운 느낌을 주지만 색상이나 패턴으로도 얼마든지 가볍고 후레쉬한 느낌을 줄 수 있거든요. 솔직히 “봄이니까 핑크색 상하의 정장을 추천합니다”라고 말씀드려도 핑크색 정장을 입고 다닐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을꺼예요. 정말 내 남자친구를 위한 실용적인 코디를 해준다면, 라이트한 블루계열의 자켓이나 파스텔톤의 셔츠에 무난한 슬렉스 팬츠를 매치해줄 것 같아요. 깔끔하면서도 댄디하게. 요즘처럼 쌀쌀한 봄엔 가디건이나 얇은 니트를 같이 코디해주면 남자친구의 건강도 지킬수 있지 않을까요? 파스텔톤의 자켓이 부담스럽다면 셔츠에 좀 과감해지시는 것도 좋아요. 스트라이프나 도트 무늬의 셔츠는  잘 매치해주면 세련되보이면서 심심하지 않아요.

Q> 끝으로 토리브의 자랑좀 해주세요.
토리브는 우선 가격이 굉장히 합리적이예요. 저희는 학교내에서 정부지원으로 운영하는 곳이라 사업운영비가 많이 들지 않습니다. 때문에 불필요한 원가요소를 줄여 경제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희는 출장 맞춤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A/S가 확실합니다. 이런 기본적인 것들 이외에, 진짜 토리브의 장점은 고객님들과 소통하며 옷을 만든다는 것, 즉 커뮤니케이션이예요. 맞춤정장은 제가 디자인 하는게 아니고 고객님들이 디자인 하는 것이라고 저는 생각해요. 어떤 분은 슬림한 것이 싫고 어떤 분은 넉넉한것이 싫죠. 젊은 분들은 젊은 분들의 핏이 있지만, 연세가 있는 분들은 또 원하시는 스타일이 다 다르세요. 그런 부분을 놓치지 않으려고해요. 그래서 저는 손님들이 오시면 대화도 많이하고, 이야기를 많이 나눠봅니다. 가봉도 꼭 놓치지 않고 하죠. 그래서 일부러 예약시간을 타이트하게 잡지 않아요. 급하게 여러벌 많이 하기보다는, 한 분 한 분에 집중하는 게 더 좋아요. 그 탓에 퇴근은 항상 늦어요^^. 그래도 지금 제가 하는 일이 너무 행복하고 좋아요. 많은 분들을 만나면서 이야기도 많이 할 수 있어서 너무 좋구요. 욕심보다는 진심으로 일하는 것이 제 적성에 맞아요.

토리브 서영지 대표와 인터뷰를 진행하는 내내 느낄 수 있었던 것은, 바로 그녀의 일에 대한 열정과 노력, 그리고 머릿속이 아닌 직접 발로 움직이며 체득한 값진 경험이다. 토리브가 수많은 브랜드를 제치고 남성 맞춤정장 분야에서 주목받는 이유는 아주 분명했다. 운동선수 인맥이 많아서도 아니고, 미모의 CEO 때문도 아니었다. 토리브가 가진 경험과 기술, 그리고 잠시도 멈추지 않는 노력과 일을 즐기는 토리브 임직원들의 마인드, 바로 그것이다.

문의 / 토리브
02 . 2290 . 2394

월간 카앤모델 (www.carnmodel.com) 
copyrightⓒ Car&Model.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단, 비영리적 목적으로 출처 표기 후 배포 가능 

카앤모델 뉴스팀
photo@carnmodel.com
profile

   

제목 등록일
술 이기는 장사 없지만 숙취 이기는 장사 있다
2014-06-27
캠핑걸스, 퇴촌 힐링캠핑장에서의 완전한 휴식
2014-06-09
마사지 받은 만큼 담백해진다. 역삼동 마싸지 받은 족발
2014-06-09
잉글리쉬 킹덤, 영어교육의 새 시대를 열어 줄 히어로들이 모였다.
2014-06-09
캠핑걸스, 도심 속 낙원 강동그린웨이 가족캠핑장에 가다.
2014-04-28
국내 최초의 건담 카페 CODE-G 오픈
2014-04-28
레이싱모델 클러버 파티걸스, 클럽매스에 가다.
2014-03-26
캠핑걸스, 우사미 방이점에 가다
2014-03-26
잘나가는 맞춤정장 토리브, 서영지 대표를 만나다
2014-03-26
장비없이 몸만 떠나는 럭셔리 글램핑 @ 어라운드캠프&글램핑
2014-02-27
Tag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