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추천 수 : 0 / 0
2016.05.25 (05:43:39)

DSC_0554.jpg

경기도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기능성 게임 전시회인 ‘굿게임쇼 코리아’가 ‘PlayX4’(플레이엑스포)로 이름을 바꾸고 아시아를 대표하는 게임비즈니스 마켓으로 전시를 가졌다.

이같은 내용을 담은 PlayX4 개최계획을 발표한 바 있는 경기도는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킨텍스에서 대회를 진행했다.

DSC_0569.jpg

경기도 관계자는 “굿게임 쇼가 지난 7년 동안 국내 기능성게임 산업 저변확대에 큰 역할을 하며 착실한 성장을 해왔지만 급속하게 변하는 세계 게임 트랜드를 반영하기에는 기능성 게임쇼만으로는 한계가 있어 새로운 발전방안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많았다.”며 “국내 게임 산업 전체를 선도하고, 아시아를 대표하는 게임비즈니스 마켓을 만들어보자는 의미에서 PlayX4를 개최하게 됐다.”고 말했다.

DSC_0585.jpg

‘PlayX4’는 게임은 물론 즐길 수 있는 모든 콘텐츠를 포괄하는 ‘play’와 전시회를 뜻하는 ‘expo’의 발음이 담긴 ‘X4’가 조합된 합성어다. 경기도는 4가지의 가치(eXciting, eXperience, eXcellent, eXpert)를 담아 즐거움이 배가된 체험형 미래 게임 전시회라는 의미가 담겨있다고 설명했다.

경기도는 ‘PlayX4’를 가상현실, 증강현실, 체감형 게임, 기능성 게임 등 게임산업 트렌드를 선도하는 신기술을 전시·체험할 수 있는 국제 규모의 차세대 융복합 게임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할 지원할 게획이다.

s.jpg

21일 모델 송주아가 참여업체인 기가바이트 부스에서 그녀만의 감찍한 포즈를 모여주고있 다.




조대현 기자
기사제공=카앤모델(carnmodel.com)조대현

Tag List